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스 이체한도 송금한도 기준(토스 1일 하루 이체한도 출금한도)

토스 이체한도

 

토스는 간편 송금 서비스 앱으로, 기존 은행 전산망 송금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송금을 하면 토스 측 가상계좌로 출금된 뒤, 가상계좌로부터 송금 대상자의 계좌로 다시 송금하는 은행자동출금 시스템(CMS)을 이용해 이체와 송금이 이뤄진다.

 

 

토스를 이용한 이체 및 송금은 자동이체일에 맞춰 매달 1회 정기이체 설정을 할 수도 있고, 이체 하루 전 알림을 받게 설정할 수도 있다. 단, 1일 하루 이체한도와 출금한도, 송금한도가 정해져 있으며, 계좌송금 및 토스머니 옮기기는 일정횟수 이상 사용시 수수료가 발생한다.

 

 

[1] 토스 이체한도 송금한도(토스 1일 하루 이체한도 출금한도)

 

토스 송금 및 이체한도

 

일반 회원의 경우 1회 200만원, 1일 1,000만원까지 송금 및 이체가 가능하다. 단, 미성년자 회원은 일 30만원, 월 출금 한도가 100만원까지로 제한된다.

 

미성년자의 월출금 한도는 은행계좌에서 토스를 통하여 출금되는 금액의 한도를 의미하는데, 토스머니 충전하기와 송금 금액도 한도에 포함된다.

 


 

은행계좌에서 출금하여 송금시 송금 금액과 토스머니 보유 금액의 합이 200만원을 넘는 경우, 전자금융업자의 선불지급수단 권면한도 200만원 제한에 따라 원활한 송금이 불가능 할 수 있다. 이 경우 원활한 송금을 위해 토스머니 보유 금액이 먼저 출금돼 송금되고, 이후 은행 계좌에서 출금되어 토스머니를 충전한다.

 

일부 은행은 1일 출금 한도에 제약이 있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KEB하나은행과 경남은행, 토스에서 비대면으로 개설한 신한금융투자, 수협, 하나 계좌는 200만원까지 출금이 가능하다.

 

 

토스 결제한도

 

일반 회원은 1일 200만원까지, 미성년자 회원은 1일 30만원, 월 출금 한도 100만원까지 결제가 가능하다. 단, 일부 가맹점은 더 낮은 한도가 적용될 수 있다.

 

 

2019년 기준 2000년도 출생자의 경우, 생일이 지난 다음달 1일에 일반 회원 한도로 변경된다. 토스머니는 일반회원의 경우 최대 200만원까지, 미성년자 회원은 30만원까지 보유할 수 있다.

 

 

[2] 토스 송금 수수료

 

토스 송금 수수료는 송금 및 이체방법에 따라 다른 정책이 적용된다.

 

연락처 송금 및 토스머니 채우기는 사용횟수와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무료지만, 계좌 송금 및 토스머니 옮기기는 월 10회까지만 무료이고 11회째부터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연락처 송금은 받는 사람이 토스 회원인 경우 받는 사람의 토스머니로 바로 입금되며, 토스 앱을 통해 알림이 발송된다. 받는 사람이 토스 회원이 아닌 경우라면 "○○○님이 □□원을 송금했습니다. 24시간 내 링크를 누르고 간편송금앱 토스에서 돈을 받으세요" 라는 메시지가 문자 또는 메신저로 발송된다.

 

 

착오송금을 방지하기 위하여 실명의 일부가 노출될 수 있으며, 받은 사람이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24시간 내에 토스를 설치하면 송금한 돈을 확인할 수 있다.

 

상대방의 토스머니로 입금되기 전 내 계좌에서 돈이 먼저 출금되는데, 24시간 이내에 토스가입 및 토스머니로 입금처리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다시 송금자의 계좌로 돈이 입금되므로, 받는 사람이 돈을 제대로 받았는지, 받지 않았다면 돈이 다시 계좌로 송금됐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3] 토스카드 발급

 

토스카드는 토스 앱 내에 돈을 넣어둘 수 있는 저장공간인 토스머니의 잔액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선불전자 지급수단으로, 연회비나 발급 수수료는 발생되지 않지만 토스머니에 잔액이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토스머니 잔액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는 토스카드는 나이가 만 17세이상 이어야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이 있어야 한다.

 

 

토스 앱에 접속한 후 전체 버튼을 클릭한 다음 토스카드를 선택하여 색상선택, 주소입력, 신분증 확인 후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는 주민등록증 하단에, 운전면허증 면허번호는 운전면허증 상단에, 외국인등록증 발급일자는 외국인등록증 하단에 기재돼 있다.

 

토스카드를 통해 통신요금은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하지만, 아파트관리비는 별도 신청이 불가능하다. 결제를 취소한 경우 가맹점마다 취소관련 자료를 카드사에 전달하는 기간이 상이하지만, 보통 취소 요청 후 약 5~7영업일 이후 환불처리 된다.

 

부재중으로 토스카드가 반송된 경우, 카드사쪽으로 완전히 되돌아 온 이후(3~5일 소요) 앱 내에 재발송 버튼이 생기게 된다. 그러면 재발송 버튼을 눌러서 다시 배송을 신청할 수 있는데, 주소지 또는 대리수령 여부 변경도 가능하다.

 

토스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재발급 카드를 사용등록하면, 기존 카드는 자동 해지 처리되지만, 재발급 카드를 사용등록 하지 않았다면, 최대 2달까지 사용할 수 있다.

 

 

분실카드로 부정사용이 발생했다면 토스 앱 내에서 카드 분실신고를 한후 경찰에도 신고를 해야 하는데, 분실신고 접수와 신고 모두 했다면 토스 고객센터로 연락해 자세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토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4905번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