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리뷰 그 세번째! 오늘은 Windows 7의 막강한 보안 기능 중의 하나인 UAC(User Account Contol)를 소개합니다.

UAC는 사실 Windows Vista에서 처음 탑재되었던 기능입니다. UAC는 Windows Vista의 보안 기능의 핵심이었죠.

 

UAC는 시스템의 중요한 설정을 변경하는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전,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하는 것을 사용자에게 허가를 받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Windows Vista에서 처음 탑재되었을 때, 리눅스의 기능을 모방했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습니다.

 

관리자의 권한을 필요로 하는 항목이나 프로그램의 옆이나 아이콘에, UAC를 나타내는 방패모양의 아이콘이 작게 표시됩니다.

하지만, 그 능력을 주체하지 못하는 Vista의 UAC 때문에 골치가 아픈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Windows 7에서는 그러한 약점을 보완시켰다는 점이 두드러집니다.

 

Windows 7에서의 UAC는 Windows Vista에서의 호환성 부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UAC의 보안 수준을 조절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로써, UAC의 뛰어난 보안 기능과 함께 호환성을 확보하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된 것이죠.

Windows 7의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항목에서 UAC의 보안 수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 댓글 달기
댓글 달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