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월 22일) Microsoft사의 Windows 7이 정식 출시되었다. Windows 7은 Microsoft사의 Windows Vista 다음 버전의 Windows 운영체제로, 베타 버전 때부터 호평을 받는 등 많은 소비자들이 기대했다.

Windows 7은 버전이 6.1버전인 7번째 Windows 운영체제이며, Windows XP, Windows Vista와 같이 Windows NT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Windows 7의 커널은 Windows Vista의 것을 개조하여 개발된 것으로 알려졌다.(자세한 기능들은 앞서 다른 글들에서 많이 소개했으므로 생략한다.)

 

Windows 7은 총 5가지 에디션으로, Starter, Home Basic, Home Premium, Professional, Ultimate이 있다. 대표적인 에디션으로는 Home Premium과 Professional, Ultimate을 꼽는다.

 

Microsoft사는 Windows 7의 베타 버전을 지난 1월 10일에 공개하면서부터, Windows 7의 홍보에 박차를 가하였다. 지난 Windows Vista의 대실패를 회복하고자하는 모습이 엿보였다.

 

Windows 7의 베타가 공개되면서, 많은 베타 테스터들과 언론들의 호평과 찬사들로 Windows 7은 Windows Vista 때보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호평의 내용은 가벼우면서 성능이 좋고, 호환성 또한 높아졌다는 게 주를 이루었다.

 

오늘 Windows 7이 발표되면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많은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Windows 7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microsoft.com/windows/windows-7/default.aspx (미국) 또는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7/products/home?os=win7 (한국)에서 더 볼 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 댓글 달기
댓글 달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