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스케줄/포스트잇/문서 작성 기능을 갖춘 Second Diary 4를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Second Diary 4는 기존 버전의 Second Diary에 비하여, 기능과 UI(UserInterface) 측면에서 많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Second Diary는 사용자를 위한 쉽고 간단한 다이어리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2007년부터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개발해온 Windows용 다이어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Second Diary 4에서 달라진 점을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일기장 모드의 달라진 UI

 2. 대시 보드 기능 추가

 3. 빠른 메모 기능(포스트잇 기능) 추가

 4. 문서 작성 모드 추가

 5. 새로운 일기 파일 확장자 isd 사용

 6. 사용자 계정 암호를 해시 암호화

 7. 일기 쓰기 모드에서 그림 삽입 기능 추가

 8. 사용자 계정 정보 수정 기능 추가

 9. 일정 관리 기능 업그레이드

 10. 트레이 상주


이번 버전은 제가 예전부터 생각해온 대시 보드라는 개념을 도입한 부분이 있습니다. Second Diary가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일기 쓰기 기능 뿐 아니라 일정 관리 기능, 여러 다른 메모 기능을 겸하면서 모드 간 전환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대안으로 대시보드를 생각하게 되었고 이번 4버전에 처음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또, 일기 쓰기 기능에서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Second Diary가 가장 오랫동안 지원하고 있는 기능 중의 하나가 일기 쓰기 기능입니다. 이런 오랜 시간 동안 발전해온 만큼 이번 4버전에서도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제는 일기 파일을 Second Diary를 통해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isd파일이라는 새로운 확장자를 쓰게 되는데 기존 gsd파일과 비교해 보안성이 높아졌습니다.

새 로 추가된 포스트잇 기능인 '빠른 메모' 기능과 기존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된 일정 관리 기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또한, 영화 감상문 등 일기 이외의 다른 문서들을 작성할 수 있는 문서 작성 모드도 추가되었습니다. 이 문서 작성 모드에서는 gsd파일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암호화되지 않는 일반 rtf파일과 호환되는 형식을 갖추고 있습니다.(따라서, 3.6.4버전의 gsd파일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 댓글 달기
댓글 달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