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평콘솔Hub 행낭포장 의미/위치/간선상하차 택배 배송기간 [택배 배송편]

토평콘솔Hub

 

 

토평콘솔Hub는 집하된 택배를 지역별로 분류하는 터미널로 행낭포장을 도맡아 하기 때문에, 토평콘솔Hub로 입고된 택배는 배송기간이 일반 택배에 비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간선하차를 마친 택배가 토평콘솔Hub로 입고되면 분류 및 행낭포장 작업을 거친 다음 출고 및 간선상차 후 지역별 영업소로 전달됩니다.

 

 

토평콘솔Hub 자주 묻는 질문 Best

 

▶ 행낭포장 단계는 무엇을 말하는 건가요?

 

택배 용어 중 하나인 행낭포장은 배송과정에서 택배가 파손되거나 분실되는 것을 막고 배송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택배들을 하나의 큰 꾸러미에 모아서 다시 포장하는 단계를 말합니다.

 


 

콘솔은 행낭포장을 의미합니다. 배송되는 물품이 작은 상자이거나 회색 우편용 비닐에 담겨져 있는 경우 콘솔Hub 터미널로 이동해 행낭 처리 작업을 거칠 확률이 높아집니다.

 

 

▶ 토평콘솔Hub의 위치는 어떻게 되나요?

 

토평콘솔Hub는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에 위치해 있으며, 경기도 및 서울 인근에서 집하된 규모가 작은 택배는 토평콘솔 Hub로 이동해 행낭포장 작업을 거칠 확률이 높습니다.

 

 

집하(集荷)란 택배를 여러 지역에서 한 곳으로 모으는 것을 말합니다. 접수된 화물이나 물품을 택배기사가 수거 하는 것을 집하라고 부르며, 집하예정은 예약을 접수한 후 아직 영업소(대리점)에 수거가 되지 않은 상태를 뜻합니다.

 

 

▶ 토평콘솔Hub로 입고된 택배는 언제 수취인에게 전달되나요?

 

토평콘솔Hub로 입고된 택배는 단계에 따라 수취인에게 전달되는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배송조회 시 토평콘솔Hub 입고 또는 간선하차로 표시되어져 있다면, 배송 완료에 걸리는 기간은 평균 2~3일 입니다.(빠르면 다음날, 익일 배송완료)

 

 

간선하차는 터미널간의 화물을 운반하는 대형 화물차에서 물건을 내린 상태를 뜻합니다. 다른 지역에서 넘어온 물건을 터미널에 입고 시키는 과정입니다.

 

 

토평콘솔Hub 출고 혹은 간선상차로 표시된 택배는 빠르면 당일 배송도 가능합니다.(평균 배송기간 : 1~2일)

 

간선상차란 터미널간의 화물을 운반하는 대형 화물차에 물품을 실은 상태 또는 물품을 싣고 출발한 상태를 말합니다.

 

 

댓글